ABOUT WCA (CADANA EDUCATION)

살고 싶은 나라 1위 캐나다. 왜 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 캐나다 교육이 큰 몫을 차지합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의 이민 선호도가 매우 큰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 교육에 대해 막연한 동경심을 갖기도 하고 교육 이민이나 조기 유학을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캐나다 교육이 뭐가 좋아? 왜 좋은데?“ 하고 물으면 잘 모르는 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미국과 가까이에 있으니 캐나다 교육은 미국하고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는데요. 굳이 따진다면 오히려 유럽식 교육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대학 입학시험이 없는 것도, 평등한 기회를 주는 교육 철학도, 비경쟁을 추구하는 것도, 등수 없는 성적표도…

공교육이 탄탄하고 입시 스트레스가 없는 캐나다 교육

캐나다는 하이스쿨까지는 발육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펙 쌓기보다는 봉사 활동이나 다양한 특기, 취미 활동에 중심을 두는 교육을 합니다. 캐나다는 하이스쿨이나 대학에 입학할 때도 심지어 편입할 때도 내신 성적만으로 들어갑니다. 더 재미있는 건 가르친 선생님에게 받는 평가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겁니다. 이러한 평가는 학생들이 속해 있는 학교와 교육에 충실히 임하게 만듭니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캐나다 교육

 

캐나다 교육은 등수가 없기에 사교육이 적고 대학에 가서도 전공을 몇 번씩 바꿀 만큼 진로에 있어서 변화가 용이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캐나다에는 과도한 입시 경쟁이 있을 수 없지요. 캐나다 사람들은 진짜 공부는 대학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캐나다 공교육이 살아 있는 이유는 특별한 교육 제도나 교육 철학 때문이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것, 아이가 스스로 할 때까지 기다려주는 것, 모든 진로 선택에 있어 아이의 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 캐나다의 힘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Each child has different ability.

 

캐나다 교육은 모든 아이가 다르고 또한 다른 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상을 기반으로 시행됩니다. 공부가 모든 아이들을 평가하는 척도가 아니라 수많은 능력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러한 캐나다 교육 시스템으로 우리 아이들을 교육하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환영받는 인재로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Principal
Professor Jessica Lee
Our Philosophy / Our Partners

자녀의 커리어와 미래를 위한 교육

WCA는 교육이 진로까지 이여져야 진정한 교육이라고 믿고 있습니다.WCA를 통하여 Foundation 및 현지 유학으로 고교 졸업이 가능하며, 이후 캐나다, 영국, 미국, 스위스 등 세계 수많은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서 세계로 취업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커리어와 미래를 위한 교육, WCA가 제공합니다.

© 2019 by West Columbia Academy.

  • w-facebook
  • Twitter Clean